지도의 주를 클릭하시면 그 주에 소속되어 있는 학교리스트와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웨스트밴쿠버 교육청

- 밴쿠버 가장 북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캐나다에서 가장 부유한 계층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 14개의 Elementary와 3개의 Secondary를 가지고 있으며, 국제학생 비율은 7% 정도입니다.

- 밴쿠버의 8학군으로 유학생들이 선호하는 지역으로 학생들의 학업 성적이 우수하며, 특히Secondary는 매년 실시되는 Fraser Ranking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상위 5%안에 들고 있습니다.

-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우수한 학교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세계의 유능한 학생들에게 캐나다 문화와 교육을 아름다운 도시 환경 속에서 경험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국제학생들을 위해 레벨별로 진행되는 우수한 ESL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영어가 부족한 학생들도 학교 수업에 보다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주소 West Vancouver School District 1075-21st Street, West Vancouver, BC V7V 4A9 Canada
전화 604-981-1000
Fax 604-981-1001
Email info@sd45.bc.ca
위치 밴쿠버 북서쪽, 다운타운에서 10~20분 거리
입학학년 K-12학년(Elementary K-7 / Secondary 8-12)
총학생수 7,000명(Elementary 약 3,700명, Secondary 약 3,300명)
유학생비율 6%
입학신청비 CAD 600 / 1회 납부 / 환불불가
학비 CAD 16,000 / 년
의료보험 학비에 포함
홈스테이 CAD 9,750 / 년
홈스테이 배정비 CAD 500 / 1회 납부
기간 매년 9월(1학기)/ 2월(2학기) 시작 (한 학기 가능)
대상 초등학교 6학년 ~ 고등학교 2학년(만12세 ~ 만 17세)
웨스트밴쿠버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특징
  • 오랜 전통과 함께 Academic, Fine arts, Athletic 등 모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우수한 학군의 현지 공립학교 에서 진행됩니다.
  • 교육청 산하의 공립학교 정규수업에 참여하고 현지 홈스테이 생활로 문화체험과 학교체험, 친구 사귀기를 동시에 이룰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캐나다 교육청 현지 학교의 정규과목들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Curriculum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캐나다의 암기 위주가 아닌 이해력을 바탕으로 한 살아있는 수업을 제공받으면서Listening, Speaking, Reading, Writing, 어 휘력 실력을 골고루 향상시킵니다.
  • 국제학생 비율을 고려하여 한 학급당 1~2명의 국제학생을 배정하여 진행하므로, 24시간 영어만을 사용해야 하는 영어 몰입 환경 속에서 최대의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 선진 교육 시스템과 문화를 체험하면서 영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동기부여를 키울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참여 기간 동안 캐나다 교육청과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여 학생이 학교생활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 영어 실력의 향상으로 특목고나 외고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유리합니다.
학군 특징
  • 3개 고등학교(Sentinel, Rockridge, West Van) 모두 상위권 유지
  • Academic, Fine arts, Athletic 등 모든 분야에서 우수함
  • Technical Education, Computers, Science에 특별 교실도 마련이 되어 있음
  • 졸업 후 진로를 상담할 수 있는 전문 Counseling 유학생들만을 상담하는 국제학생 담당
  • 초, 중, 고급 레벨의 훌륭한 ESL 프로그램
  • 유학생들을 위한 마련된 단/장기 Intensive English Program
웨스트밴쿠버 교육청 프로그램 안내
정규과정

웨스트 밴쿠버 공립학교 학생들은 BC주 내에서 꾸준히 높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으며, 졸업생의 25% 정도가 주에서 장학금을 받고, 12학년의 94% 이상이 졸업 증서를 받을 만큼 전체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스포츠

웨스트 밴쿠버 공립학교는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운동 종목에 참여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특히 3개의 고등학교는 각 학교별로 하나의 운동 종목을 정하여 각종 경기에 참가하여 우승을 하고 있습니다.
Rockridge Secondary - Rugby
Sentinel Secondary - Tennis
West Vancouver Secondary - Field Hockey

문화 예술

West Vancouver Secondary School에 오픈된 500석 규모의 극장에서는 정기적인 공연이 열리고 있으며 학생들은 개인적인 자질이나 취미에 맞게 음악, 드라마, 시각 예술 등 다양한 장르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각종 지역 사회 단체에서는 리더쉽 컨퍼런스나 캠프 등을 개최하여 학생들을 참여시켜 학생들이 올바른 시민의식과 책임감을 갖고 상호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제학생 프로그램

웨스트밴쿠버 교육청은 상위 랭킹을 유지하고 있는 3개의 고등학교(Sentinel Secondary, Rockridge Secondary School, West Vancouver Secondary)와 오랜 전통과 우수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는 14개의 초등학교에 국제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그 곳에서 학생들은 상호 교감하고 서로의 문화를 배우면서 이해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광범한 프로그램들 속에서 학업을 기본으로 다채로운 체험 학습들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의 대학이나 컬리지에 진학하기 위해 웨스트 밴쿠버의 고등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도 많이 있습니다.

웨스트밴쿠버 학교


 웨스트밴쿠버 지역소개

웨스트 밴쿠버는 BC주 광역밴쿠버(GVRD)의 지방자치단체 중의 하나로 버랏 인렛(Burrard Inlet)과 하우 사운드(Howe Sound)에 인접하고 밴쿠버시의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2006년에 인구 5만 명 미만의 공동체 중에서 문화 예술의 중심지중의 하나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14개의 Elementary와 3개의 Secondary를 가지고 있으며, 국제학생 비율은 7% 정도입니다. 밴쿠버의 8학군으로 유학생들이 선호하는 지역으로 학생들의 학업 성적이 우수하며, 특히Secondary는 매년 실시되는 Fraser Ranking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상위 5%안에 들고 있습니다.


밴쿠버 다운타운 주변으로 우수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는 곳이 근접해 있으며 호화로운 주택이 밀집해 있고 각종 편의 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생활하기에 편리합니다. 국제학생들을 위해 레벨별로 진행되는 우수한 ESL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영어가 부족한 학생들도 학교 수업에 보다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인구 약 42,000명
면적 87.4㎢
생활비 CAD 1,800~2,500 / 월
렌트비 CAD 2,500~3,500 / 월
한국과의 시차 -17시간(서머 타임 적용 시 -16시간)
쇼핑 Park Royal Shopping Centre, Dundarave Village, Ambleside Village, Caulfield Shopping

웨스트밴쿠버 커뮤니티 센터
센 터 주 소 전 화 시 설
West Vancouver Community Centre 2121 Marine Drive West Vancouver, BC V7V 4Y2 604-925-7210 골프장, 수영장, 아이스링크, 야구장, 테니스코트, 스케이트보드 공원 등
Gleneagles Community Centre 6262 Marine Drive West Vancouver, BC V7W 2S5 604-925-7270 체육관, 웨이트룸, 실내 사이클 & 연습실, 요가 스튜디오, 도자기 스튜디오, 미팅룸, 다목적실, 워크샵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