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후 이민 개요


현재 캐나다 연방 이민법상 가장 선호하는 인력은 캐나다에서 2년 이상의 학업을 영위한 20대의 취업 가능 인력입니다.  유학 후 이민 지원자는 현재의 연방 이민법에서 가장 필요로 하고 있는 인력이기 때문에 캐나다의 이민 카테고리 중에서 가장 안전하고 확실하게 영주권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유학 후 이민 신청 절차
대학교 졸업
(2~4년)
캐나다에서 2년제 이상의 정규 대학을 정상적으로 수료하면 학업 기간만큼의 취업비자(Post-Graduation Work Permit)가 발행됩니다.
취업 및 조건충족
(6개월~1년)
통상 학업 기간 내에 학교에서 제공하는 Co-op이나 Off campus work을 통해 실습을 한 뒤 졸업과 동시에 해당 회사에 취직을 하거나 실습으로 경력을 쌓고 다른 회사에 지원을 하여 취직을 합니다. 취직 후 일정 기간(6개월 ~ 1년)이 지나면 이민 신청 자격이 주어집니다.
Express Entry
(1개월 이내)
2015년부터 Express Entry 제도를 도입하면서 모든 지원자는 온라인으로 Express Entry Pool에 프로필을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된 지원자의 프로필은 점수로 환산이 되고 매월 1~2회씩 최 상위 점수부터 처리 가능한 지원자 수만큼 초청장(ITA - Invitation To Apply)이 발송됩니다.
영주권 신청
(2주 이내)
초청장을 받으면 즉시 이민 신청이 가능합니다.
영주권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는데 에는 2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영주권 취득
(6개월 이내)
현재 이민법 상 Express Entry를 통해 신청된 연방 이민 카테고리는 접수일로 부터 6개월 이내에 영주권 발급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유학 후 이민 카테고리
연방 기술 이민 (Federal Skilled Workers)

영어(불어) 능력, 학력, 경력, 나이, 고용계약, 적응력의 6가지 항목을 평가하여 100점 만점에서 67점 이상이면 신청 가능
취직을 하여 고용 계약이 되어 있는 경우 67점 이상 확보
1년 이상의 경력과 CLB 7 이상의 영어 성적 필수, 신청 시점부터 영주권 발급 시까지 고용 계약 유지 권장, 초기 정착에 필요한 자금 증빙 (약 $25,000)

캐나다 경험이민(Canadian Experience Class)

캐나다 내에서 주당 30시간 풀타임으로 1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거나  파트타임으로 3년 이내에 1,560 시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을 경우 신청 가능
직종별 요구사항에 맞는 영어 성적 필수 (통상 CLB 5 이상), 신청서 접수 후에는 고용과 거주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