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일반종합영어/토익/토플/캠브리지/IELTS/테솔/비즈니스 영어/대학 준비반/인턴쉽/여행&호텔/통번역

 캠브릿지 Cambridge

Cambridge 영어시험은 주로 유럽이나 영연방 국가들의 학생들이 취업이나 입학을 위해서 치르는 시험으로 1년에 3회 볼 수 있습니다.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문법으로 영역이 나뉘어져 모든 영역의 실력을 평가하는 영어 시험입니다. 목적과 등급별로 맞추어진 여러 시험들이 있으므로 본인의 경우에 적합한 시험을 골라서 응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다양한 시험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험은 주로 영국을 비롯한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등의 영연방 국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험 시행 기관이 따로 지정되어 있고 동일한 날짜에 시행되기 때문에 시험을 3개월 전에는 접수를 해야합니다. 그렇기에 모든 학원에서는 시작일이 일년에 몇번 되지 않으며, 코스는 10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시험은 10주가 끝나는 주에 맞춰져 있습니다.

 시험종류 Certificate of Cambridge Test
PET

영어기초 수준을 보는 시험으로 대개 일반 영어반에서 중급(Intermediate)이나 중상급(Upper-Intermediate)과정을 마치고 치릅니다. 합격률은 대개 높은 편입니다.

FCE(First Certificate in English)

Cambridge FCE 시험은 Cambridge대학에서 주관하는 5단계의 시험 중 level 3에 해당하는 시험으로, 일반적인 영어구사능력을 평가하도록 고안 되어 있습니다. FCE는 영국 및 유럽의 은행, 항공사 등의 비서직 같은 직종에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일부 대학의 학부과정이나 다른 기타 기관 등에서도 크게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시험은 이틀에 걸쳐서 시행되고 영어로 어느 정도 의사소통을 하면서, 독해나 문법 등 종합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을 때 보는 시험으로 Upper-Intermediate(중상)반이나 Advanced(고급)코스를 마치고 치릅니다.

CAE(Certificate in Advanced English )

Cambridge CAE시험은 Cambridge대학에서 주관하는 5단게의 시험 중 Level 4에 해당하는 시험으로, 직업적 또는 학업 목적으로 영어를 구사하고자 하는 응시자들을 위해 높은 수준의 언어능력을 평가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이 시험은 영국에서 대학 입학자격 시험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시험내용은 독해, 작문, 영어활용, 청취, 구술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틀에 걸쳐서 시행됩니다. 영어로 자신 있게 의사표현을 하고, 독해나 작문에 자신이 있을 때 보는 시험으로 대개 일반코스에서 고급반(Advanced)코스를 마치고 치릅니다. 시험은 듣기 부분에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CPE(Certificate of Proficiency in English )

Cambridge CPE 시험은 Cambridge대학에서 주관하는 5단계의 시험 중 Level 5에 해당하는 시험입니다. 영국의 대학뿐만 아니라 다른 영어권 국가의 대학들, 세계적인 고등 교육이나 직업관련 기관들 사이에서 영어를 평가하는 입학자격 시험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Native수준으로 볼 수 있스며, 대게 일반영어에서 유창한 영어(Proficiency)반을 마친 후에 치르게됩니다. 영국인들도 영어교사가 아니면 쉽지 않은 시험으로 듣기의 비중이 50%이상 차지하는 시험입니다. 자신이 직접 시험 원서를 접수하면 응시가 가능하나, 학교를 통해서 원서접수를 할 경우 자신의 학교 명예를 위해서 CAE를 합격한 사람에 한해서 원서접수를 허락하는 학교도 있습니다.

 TKT : Teaching Knowledge Test

영국 캠브리지 대학교 부설시험기관인 ESOL (University of Cambridge English for Other Language)에서 시행하는 자격증 시험입니다 이 자격증을 소지하시면 영어 교사로서의 자질을 인정 받을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이 시험은 붙고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시험결과는 Band라고 표기되어 나오는데 총 4개의 밴드입니다. 밴드4가 최고의 점수를 나타냅니다. 이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영어 실력이 (IELT 4.5이상 정도) 있어야 합니다. TKT시험을 통해 다양한 교수법 이론, 언어 학습 및 지도에 대한 용어, 수업 교안 작성 그리고 다양한 상황에 필요한 학급 운영을 배울 수 있습니다.

 TKT 시험구성

TKT시험은 3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개의 모듈을 한번에 모두 보실 수도 있고, 각각 볼 수도 있습니다. 각 모듈은 8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모듈당 80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모듈 1- 언어 학습 및 지도에 대한 용어 및 배경 지식
  • 언어 묘사와 언어 기술
  • 언어 학습의 배경 지식
  • 언어 교습의 배경 지식
모듈 2-수업 계획과 교습 자료 활용
  • 수업 준비 계획과 수업 교안 작성
  • 참고자료 선택과 활용
모듈 3-학습과 교습 과정의 관리
  • 교실에서의 활용되는 교사 언어와 학생 언어
  • 학급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