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일반종합영어/토익/토플/캠브리지/IELTS/테솔/비즈니스 영어/대학 준비반/인턴쉽/여행&호텔/통번역

토플/토익/IELTS

 TEST preparation 시험준비과정이란

취업이나 상위학교 진학 등을 목적으로 국제적으로 공인된 영어능력 평가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토익, 토플, 캠브리지, IELTS 등의 시험 준비반들이 운영되며 오전과 오후 모든 시간을 시험 준비반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풀타임(Full Time)과정과 오전이나 오후만 수강하는 파트타임(Part Time)으로 수강학생들은 일반 종합영어과정과 함께 수강하기도 합니다. 캠브리지 시험 준비과정은 실질적인 영어능력 향상의 장점과 최근 많은 기업체들의 공인점수 인정으로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인기 프로그램입니다. IELTS 시험 준비과정 역시 최근 상의 교육기관진학 등의 목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수강하고 있습니다.

 TEST preparation TOEIC 토익

토익은 '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의 약자로 미교육평가위원회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가 상업 및 국제적 공용어로서의 영어 숙달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시험 제도의 상표명입니다. 전문적인 상업어휘는 취급하지 않고 비즈니스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여행·식사·사무생활 대화 등을 다룹니다. 2백 문항으로 듣기, 독해 평가가 반반씩이며 9백90점 만점으로 듣기평가에 약 20점이 더 가중되어 있습니다. 토익의 목적은 언어 본래의 기능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 특히 비즈니스 상황 안에서 실제영어 사용능력을 측정, 평가하는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1982년에 처음 도입, 실시되었으며 현재 각 기업체나 언론계 등에서 신입사원 채용시험 및 직원들의 영어 실력 평가를 위한 방법으로 채택되고 있습니다. 토플(TOEFL: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이 어휘·문법·독해 위주의 평가시험이라면 토익은 듣기(청취력)를 중시하는 시험입니다. 토플이 미국 대학생이 학업 수행에 필요한 영어능력, 즉 학습교재 읽기·리포트 작성, 그리고 교수의 기본적인 강의를 알아듣는 문어체 위주의 영어 평가시험이라면 토익은 토플에 비해 듣기가 강조되나 실생활에 잘 안 쓰이는 어휘·복잡한 문장보다는 꼭 필요한 간결한 표현법·어휘를 다뤄 기업쪽에서 관심이 큽니다.

 TEST preparation TOEFL 토플

토플(TOEFL: 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은 미국 교육평가원(ETS:Education Testing Service)에서 주관하는 영어 시험으로,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학생들이 대학 환경에서 사용되는 영어를 얼마나 잘 사용하고 이해하는가를 평가합니다. 미국, 캐나다 대학이나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거의 필수적으로 치러야하는 영어시험입니다.

토플 IBT

IBT 토플(Internet-based TOEFL)은 PBT, CBT 토플 이후의 새로운 토플 시험 형식으로 고사장의 컴퓨터에 연결된 인터넷을 통해 실시됩니다. iBT 토플에서는 말하기 (Speaking)시험의 도입으로 언어의 4가지 영역인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영역을 모두 평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토플 IBT의 시험영역별 구성
읽기(Reading) 듣기 (Listening)
Reading Section은 3개 정도의 긴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지문의 길이는 700자 정도입니다. 각 지문당 문제 수는 보통 12개에서 14개이고 지문을 읽고 답을 체크할 수 있는 시간은 총 60분입니다. 기본적으로 문제 유형은 Main Idea 찾기, 어휘, 지시대명사가 나타내는 단위나 문장 찾기, 문장 삽입하기, Paraphrasing, 내용에 대한 추론(inference), 세부 내용 그리고 본문 요약과 테이블 작성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Listening section은 대학 생활에 관한 두 사람의 대화 2개 정도와 강의 4개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각 지문에 대한 문제 수는 5개정도 이며 20분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강의는 교수가 혼자서 직접 강의하는 Lecture 혹은 Talk의 형태와 학생들과의 토론을 통해서 하는 토론형태로 분류 되어집니다. 기본적인 문제 유형으로는 Main Idea나 주제 찾기, 다시 듣고 화자의 의도나 태도 파악하기, 내용이나 화자의 의도에 대한 추론 테이블 작성, 세부 내용 파악하기 등입니다.
말하기 (Speaking) 쓰기 (Writing)
첫 번째 문제는 개인적인 경향에 대한 문제로 인물, 사건, 장소, 사물 등에 관해 개인적인 경험을 45초 동안 Speaking해야합니다. 두 번째 문제는 개인적인 선호에 관한 문제로 두 가지 선택 사항 중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것에 대해 45초 동안 Speaking합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제 형식은 주어진 지문을 읽고, 그 지문에 대한 대화나 독백, 또는 강의를 듣고 그것에 대해 60초 동안 Speaking을 하는 Integrated Speaking문제입니다. 그리고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제는 두 사람의 대화와 교수의 강의를 듣고 그 내용을 60초 동안 요약해서 말해야 합니다. Writing은 Independent Writing과 Integrated Writing 두 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ndependent Writing은 주어진 문장에 대해 30분 동안 작성하는 부분으로 300자 이상의 에세이를 써야합니다. Integrated Writin은 학술적인 글을 먼저 읽은 후, 그 내용과 관련된 강의를 들은 다음 문제를 푸는 형식으로 강의 내용과 지문의 내용에 따라서 에세이 작성 시간은 총 20분이 주어지고 150에서 225단어의 에세이를 작성해야합니다.

*IBT 토플의 총 점수는 120점입니다. 각 섹션 별 30점이 만점입니다.

 TEST preparation 아이엘츠 IELTS

IELTS는 IDP에듀케이션 산하기관 IELTS Australia와 캠브리지 대학(University of Cambridge ESOL Examinations), 영국문화원(British Council)에서 공동 개발, 관리, 운영하는 국제적인 영어 능력평가 시험으로 세계 120여 개국 500여 센터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IELTS는 미국, 호주, 영국, 캐나다, 뉴질랜드 등 영어권 국가로의 유학이나 이민,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영어사용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처음 개발되었으며, 정교하게 만들어진 평가기준을 활용하여 초보부터 준 네이티브 수준에 이르는 응시자의 다양하고 광범위한 영어 사용 능력을 평가합니다. IELTS의 가장 큰 특징은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네 가지 언어능력을 고루 측정하여 응시자의 종합적인 영어실력을 가장 잘 변별해낼 수 있다는 점으로, 특히 말하기 시험은 시험관과 1:1로 대화하는 형식을 띠고 있어 그 어떤 시험보다 실질적인 영어 의사소통 능력 평가가 가능한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시험유형

IELTS시험은 응시목적에 따라 Academic Module과 General Training Module로 구분됩니다.
Academic Module과 General Training Module 모두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능력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하는 영어능력 평가시험입니다. 듣기와 말하기 시험은 공통 영역이며, 읽기와 쓰기 시험은 각 유형별로 다르게 구성됩니다.
Academic Module은 대학 정규 과정, 대학원 입학 등 학생들의 유학을 목적으로 널리 시행되고 있습니다.
학교 입학전 영어의 4가지 영역중 취약한 영역을 정확하고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학 자격에 미달되었을 경우에는 어느 정도의 영어 연수가 필요한지 파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General Module은 호주와 뉴질랜드, 캐나다로 이민가고자 하는 분들의 영어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됩니다.
또한 영어권 국가에서 중등교육을 이수하고자 하거나 전문주립대 입학, 직업교육 프로그램에 착수하려는 이들에게 적합한 시험입니다.
General Module은 전반적인 사회 교육에 필요한 기본적인 능력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시험구성

Listening (30분)

이 영역은 4부분, 40문항으로 이루어져 있고 30분간 진행됩니다. 네 부분 중 처음 두 부분은 일반적인 것에 관한 것으로 여행이나, 주택임대, 대학시설에 관한 문의 등이 두 명의 대화로 이루어지고 마지막 두 부분은 좀 더 학술 적인 것으로 연구과제에 관한 교수와 학생들간의 대화, 학술회의에서의 강연 등이 최고 네 명의 대화로 이루어 집니다. 문항들은 다항식 선택, 문장 완성, 요약,표나 테이블의 완성, 연결하기 등의 유형들로 이루어집니다.

General Reading / Academic Reading (60분)

이 영역은 3부분, 40문항으로 이루어져 있고 60분간 진행됩니다. 이 영역의 지문들은 잡지, 정기간행물, 단행본,신문들에서 발췌된 것이며 비전문가들을 위해 쓰여진 내용들이 선택됩니다. 모든 주제는 특정분야나 전문적인 것이 아닌 일반적인 관심사에 관한 것들이며 그래픽이나 도형으로 이루어진 지문과 논리적 논의가 포함된 지문으로 구성됩니다.문항들은 다항식 선택, 문장 완성, 표나 테이블의 완성, 주제선정, 글쓴이의 관점, 주장 파악 등의 영역으로 이루어집니다.

General Writing / Academic Writing (60분)

이 영역은 2가지 문제로 구성되어 있고 60분간 진행됩니다. 첫번째 문제는(150단어로 작성) 도표나 테이블에 제시된 정보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비교,분석하고 그러한 데이터에 이르게 한 과정에 대해 설명하는 부분이며, 두 번째 문제는(250단어로 작성) 제시된 특정 문제나 논의에 대한 문제해결방법제시, 그 방법/의견에 대한 타당성 제시, 상대방 설득 등의 능력을 봅니다. 이 영역의 주제들은 특정 전공과 관계없는 일반적인 관심사이며 에세이나 보고 서의 형식으로 논술하시게 됩니다.

Speaking (11분~14분)

이영역은 시험관과 응시자 1:1로 이루어지는 인터뷰로, 응시자는 간단한 질문에 답하고, 친숙한 주제에 관하여 논하는 등 시험관과 상호작용하면서 사용하는 구어에 대해 평가 받도록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험은11 ~ 14분간 진행되며 대화내용은 녹음되어 다른 시험관에 의하여 재채점됩니다.

시험등급

시험성적은 각 영역별로 1점에서 9점까지 주어지며 전체 평점도 표시되어 응시자의 전반적인 능력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대학들은 대체로 평점 6.0 ~ 6.5를 입학조건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입학 가능 점수는 학과에 따라 조금씩 다르므로 해당 학교의 입학 허용 점수를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시험 결과는 시험 2주 후에 우편으로 발송되며 시험 성적의 유효기간은 보통 1~2년 정도입니다.

Band 9 : Expert User

영어를 완전히 이해하고 동시에 적절하면서도 정확하게, 또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는 실력의 소지자들이 받게 되는 최고의 점수이다.

Band 8 : Verry Good User

가끔 잘못 이해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복잡하고 세부적인 토론을 잘 이끌어 나가면서 논리적 주장을 잘 나타내는 이들이 받게 되는 점수이다.

Band 7 : Good User

부정확하거나 부적절한 언어 사용과 일부 상황에서 오해를 하는 경우가 있지만, 그래도 언어구사능력이 있다고 여겨질 경우 받게 되는 점수다. 일반적으로 난이도가 높은 언어를 잘 구사하며 자세한 내용 이해가 가능한 영어 실력이다.

Band 6 : Competent User

적절하지 못하고 정확하지도 않으며, 때로는 내용을 오해하고 있는 부분이 종종 나타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효과적인 언어구사를 하고 있다고 판단될 경우 6점을 얻는다. 유창함이 다소 부족하지만, 특히 익숙한 상황에 대해서만은 상당히 복잡한 언어라도 이해를 잘하고 또 이를 구사할 수 있는 학생에게 주어지는 점수이다.

Band 5 : Modest User

내용을 오해하거나 실수가 많고, 또 유창함이 부족해서 때로는 의사소통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전반적인 내용 이해가 가능하고 부분적인 언어 구사력을 지니고 있는 경우로 자신이 원하는 내용에 대해서 기본적인 의사소통은 가능한 수준이다.

Band 4 : Limited User

이 단계의 학생은 자기가 익숙한 몇가지 상황에서만 언어구사가 가능하고, 내용의 이해나 표현에 있어서 실수가 많다. 또 복잡하고 어려운 어휘를 사용하지 못한다.

Band 3 : Extremely Limited User

아주 익숙하고 단순한 상황에서 의미의 전달 혹은 이해만이 가능한 경우에 받는 점수이고, 빈번히 의사 소통이 차단된다.

Band 2 : Intermitent User

단어만을 사용해서 가장 기본적인 의사만을 전달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거의 의사소통이 불가능한 경우이다. 읽는 영어와 쓰는 영어 모두 이해하기 어려운 영어 실력이다.

Band 1 : Non User

사실상 언어구사능력이 전혀 없다고 판단되거나, 영어 능력 평가에 도움이 될만한 어떠한 능력도 없는 상태를 의미한다.

Band 0 : Did not Attemp the test